컨설팅업무의 개요
고객회사의 효율적인 인사조직관리를 위해 경영진단 및 조직개발, 구조조정, 신인사제도의 구축 등 제반 인사조직관리에 대하여 컨설팅 해 드립니다.
컨설팅업무 Process
-
01고객사 상담
- 고객회사의 요구사항 및 목표파악
- 고객회사의 경영환경 분석
-
02컨설팅 분야 결정
- 컨설팅 필요여부 및 범위 결정
- 컨설팅 방법 협의
-
03계약 체결
- 컨설팅 분야 및 가격결정
- 컨설팅 진행 방법 및 절차에 관한 계약체결
-
04분석 조사
- 컨설팅 대상 업무의 직,간접 담당자 인터뷰
- 직무 및 회사제도 분석과 직원 의식 조사
-
05보고서 제출
- 해당 컨설팅 분야의 1차 종합진단 및 보고서 작성
- 보고서 제출 및 미팅
-
06수정보고서 제출
- 미팅결과 의견 및 협의 사항 수정
- 2차 최종 보고서 제출
-
07적용 및 평가
- 컨설팅 결과의 적용 및 평가
- 평가사항의 피드백
컨설팅 효과
- 합리적인 인사관리 시스템의 구축
- 선진 인사관리기법 도입
- 성과 및 능력중심의 평가체제 확립
- 조직의 슬림화 및 유연성 재고
- 간접 벤치마킹 습득 및 멀티 정보네트워크 형성
컨설팅 비용
범위, 기간 및 내용에 따라 상담후 별도 견적서 제출